개요
- 올림피아드는 주간 주기로 개최됩니다.
- 올림피아드 경기는 매주 토요일 21:00 - 24:00[서버 시간]까지 진행됩니다.
- 레벨85 이상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올림피아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올림피아드 경기에는 캐릭터의 메인 클래스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올림피아드 기간당 최대 20번의 경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올림피아드 웨이브는 6분 간격으로 시작되며 첫 번째 웨이브는 21:03에 시작하고 마지막 웨이브는 23:57에 시작합니다.
- 모든 올림피아드 웨이브의 전체 목록은 다음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순서 | 시간 |
---|---|
1 | 21:06 |
2 | 21:12 |
3 | 21:18 |
4 | 21:24 |
5 | 21:30 |
6 | 21:36 |
7 | 21:42 |
8 | 21:48 |
9 | 21:54 |
10 | 22:00 |
11 | 22:06 |
12 | 22:12 |
13 | 22:18 |
14 | 22:24 |
15 | 22:30 |
16 | 22:36 |
17 | 22:42 |
18 | 22:48 |
19 | 22:54 |
20 | 23:00 |
21 | 23:06 |
22 | 23:12 |
23 | 23:18 |
24 | 23:24 |
25 | 23:30 |
26 | 23:36 |
27 | 23:42 |
28 | 23:48 |
29 | 23:54 |
30 | 24:00 |
- 새로운 올림피아드 웨이브가 시작될 때까지 남은 시간은 올림피아드 UI에 표시됩니다.
올림피아드 경기 규칙
- 버프, HP 물약(일반 전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경기는 '3전 2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최대 100초 동안 진행됩니다.
- 3라운드 중 2라운드를 먼저 승리한 캐릭터가 경기에서 승리합니다.
- 첫 번째 라운드에서 한 플레이어가 승리하고 두 번째 라운드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승리한 경우, 세 번째 라운드가 동점으로 끝나면 마지막 라운드에서 가장 높은 데미지를 가한 플레이어가 경기에서 승리합니다.
- 라운드가 끝나면:
- 적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 경기 전에 적용된 모든 버프가 복구됩니다;
- 경기가 종료되면 활성화된 모든 디버프 효과가 제거됩니다;
- 참가자들은 대기실로 순간이동됩니다.
- 첫 번째 라운드가 끝나면:
- 패자는 HP/MP/CP의 70%를 회복합니다;
- 승자는 현재 HP / MP / CP를 유지합니다.
- 2라운드가 끝나면:
- 두 선수 모두 HP/MP/CP의 100%를 회복합니다.
올림피아드 점수
- 올림피아드 경기에 처음 등록할 경우 참가자 전원에게 +30 점이 지급됩니다.
- 올림피아드 경기가 끝날 때마다 참가자들은 승리 또는 패배 여부에 따라 점수를 받습니다:
- 경기에서 승리한 참가자에게 +10 점 지급됩니다.
- 경기에서 패배한 참가자에게 +2 점 지급됩니다.
올림피아드 참가 및 랭크 보상
- 고대 아데나는 올림피아드 참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각 주기 종료 시 점수 계산 시 지급됩니다.
- 경기에서 승리하면 참가자에게 20개의 고대 아데나가 보상으로 주어지고, 패배하면 4개의 고대 아데나가 주어집니다.
- 최소 10번의 경기를 완료하고 1승을 거둔 모든 참가자는 200 고대 아데나에 해당하는 20점을 획득합니다.
- 영웅 지위를 달성한 캐릭터는 1,000 고대 아데나에 해당하는 추가 100 점을 획득습니다.
- 올림피아드가 끝나면 각 참가자는 획득한 점수에 따라 전체 순위에서 한 자리를 차지합니다. 모든 참가자는 카테고리별로 나뉩니다. 모든 클래스에 하나의 등급이 적용되므로, 클래스의 영웅이라고 해서 전체 순위에서 상위 1%에 드는 것은 아닙니다.
순위 | 위치 | 보상 |
---|---|---|
1 | Top 1% | 200포인트, 고대 아데나 2,000에 해당 |
2 | Top 10% | 100포인트, 고대 아데나 1000개에 해당 |
3 | Top 25% | 60포인트, 고대 아데나 600개에 해당 |
4 | Top 50% | 30포인트, 고대 아데나 300개에 해당 |
5 | Below 50% | 15포인트, 고대 아데나 150개에 해당 |
- 획득하는 고대 아데나의 총량은 랭킹, 영웅 상태, 그리고 최소 1승을 거둔 10번의 경기 완료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최대 보상은 3,200 고대 아데나이며, 서버 상위 1%에 해당하는 영웅에게 지급됩니다(각 올림피아드 경기에서 보상으로 획득한 고대 아데나는 제외).
추가 순위 보상
- 각 클래스 랭킹 2위, 3위를 차지한 참가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는 패시브 스킬이 지급됩니다:
스킬 이름 | 순위 | 설명 |
---|---|---|
2위 | 올림피아드에서 2위를 차지한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명예로운 스킬. <기본 효과> 최대 HP +1000 STR/ INT/ DEX/ WIT/ CON/ MEN +2 피격 대미지 -2% | |
3위 | 굳건한 의지로 3위를 차지한 올림피아드 도전자에게 주어지는 스킬. <기본 효과> 최대 HP +500 STR/ INT/ DEX/ WIT/ CON/ MEN +1 |
- 획득한 패시브 스킬은 캐릭터의 메인 클래스와 듀얼 클래스 모두에 적용 됩니다.
영웅이 되다
- 주간 기간 종료 시 각 클래스별 올림피아드 점수가 가장 많은 캐릭터가 영웅이 됩니다.
- 두 캐릭터가 같은 양의 올림피아드 점수를 가지고 있을 경우, 가장 많은 경험치를 가진 캐릭터가 영웅이 됩니다.
- 올림피아드 성적 확인 기간은 매주 월요일 00:00 - 12:00[서버 시간]까지입니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클래스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영웅 지위는 월요일 12:00[서버 시간]부터 영웅 기념비 NPC와 대화하고 '영웅 되기' 옵션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이 되면 캐릭터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진 패시브 스킬을 획득합니다:
이름 | 설명 |
---|---|
![]() | 올림피아드 영웅에게만 주어지는 스킬. <기본 효과> 최대 HP +2500 STR/ INT/ DEX/ WIT/ CON/ MEN +3 피격 대미지 -5% <특수 효과> 히로익 미라클 버프 효과: 공격 시 확률적으로: 모든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15% 이동속도 +5 발동 확률: 5% 지속 시간: 8 초 재발동 대기시간: 8 초 |
- 획득한 패시브 스킬은 캐릭터의 메인 클래스와 듀얼 클래스 모두에 적용 됩니다.
올림피아드 미션
- 올림피아드와 관련된 특별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올림피아드 경기에서 승리하면 다음과 같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형 | 미션 | 세부 | 보상 |
---|---|---|---|
주간 | 올림피아드 승리 I | 올림피아드 경기 3회 승리 시 보상 지급. | |
주간 | 올림피아드 승리 II | 올림피아드 경기 6회 승리시 보상 지급. | |
주간 | 올림피아드 승리 III | 올림피아드 경기 9회 승리시 보상 지급. | |
주간 | 올림피아드 승리 IV | 올림피아드 경기 12회 승리시 보상 지급. | |
주간 | 올림피아드 승리 V | 올림피아드 경기 15회 승리시 보상 지급. | |
월간 | 올림피아드의 참여자 | 한 달 동안 올림피아드 경기 50회 참여 시 보상 지급. |
Last edited by a mode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