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mir 듀얼 클래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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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나드릴의 듀얼 클래스 시스템 소개!

오랫동안 기다려온 듀얼클래스 시스템을 선보이게 되어 기쁩니다!
해당 기능은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새로운 직업 조합, 도전 과제, 보상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듀얼 클래스 잠금 해제 및 레벨 스테이지

  • 레벨 60에서 잠금 해제.
  • 듀얼 클래스는 40레벨부터 시작합니다.
메인 클래스를 각 이정표 이상으로 계속 발전시키려면 먼저 듀얼 클래스를 필요한 레벨에 맞춰 올려야 합니다. 단계별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 클래스 차이듀얼 클래스 요구
메인 클래스 1 → 60듀얼 클래스 잠금 해제
듀얼클래스 60까지메인 클래스 상한선을 70으로 상향 조정.
듀얼클래스 70까지메인 클래스 상한선을 76으로 상향 조정
듀얼클래스 76까지메인 클래스 상한선을 79으로 상향 조정
듀얼클래스 79까지메인 클래스 상한선을 81으로 상향 조정
듀얼클래스 81까지메인 클래스 상한선을 83으로 상향 조정
듀얼클래스 83까지메인 클래스 상한선을 85으로 상향 조정
메인 클래스 85듀얼 클래스 85

두 클래스 모두 85에 도달하면 메인 클래스와 듀얼 클래스가 경험치와 진행 상황을 공유합니다.
  • 종요: 체인 퀘스트는 메인 클래스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듀얼 클래스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 클래스는 주 클래스의 레벨링 속도에 맞춰 보너스 경험치를 받게 됩니다.
  • 각 듀얼 클래스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귀중한 보상이 포함된 일회성 미션이 잠금 해제됩니다

듀얼 클래스 제한

듀얼 클래스 시스템에서는 디자인, 메커니즘, 게임플레이 기능 면에서 상당한 유사성을 보이는 특정 클래스 조합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클래스 다양성 유지 및 게임 밸런스 유지를 위해 이러한 클래스는 함께 선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제한 그룹에서 두 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룹 번호클래스 리스트
그룹 1아크메이지, 미스틱 뮤즈, 스톰 스크리머
그룹 2아르카나 로드, 엘레멘탈 마스터, 스펙트럴 마스터
그룹 3어드벤처러, 윈드 라이더, 고스트 헌터
그룹 4사지타리우스, 문라이트 센티넬, 고스트 센티넬, 트릭스터
그룹 5데스나이트 (휴먼), 데스나이트 (엘프), 데스나이트 (다크 엘프)
그룹 6암살자 (휴먼), 암살자 (다크 엘프)

듀얼 클래스 메커니즘 및 페널티

해당 기능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듀얼 클래스 기능은 평화 구역뿐만 아니라 게임 내 대부분의 사냥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캐릭터가 전투 상태가 아닐 경우입니다. 단, 올림피아드와 같은 일부 예외는 공정한 경쟁을 위해 듀얼 클래스 전환이 엄격히 금지됩니다.

전환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직업을 변경하면 캐릭터는 모든 버프를 잃고 정체성 위기 디버프를 받게 됩니다. 해당 디버프는 15초 동안 지속되며 일시적으로 전투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해당 시간 동안 대부분의 스킬과 아이템(물약 제외)을 사용할 수 없으며, 다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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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전환할 때 대기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클래스 전환 시 1분의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라이프 퀄리티 시스템

듀얼 클래스 기능을 지원하고 클래스 간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기 위해 아이템 변환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중복된 장비 세트를 유지할 필요 없이 장비와 캐릭터 구성을 원활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변신:
    클래스를 변경하면 장착한 무기와 방어구가 새로운 클래스의 요구 사항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듀얼리스트는 직업을 변경하면 중갑과 쌍검을 획득합니다.
  • 집혼석 변형:
    아덴/하딘의 집혼석은 전직 클래스에 따라 자동으로 변형됩니다. 예를 들어, 마법 스킬 크리티컬 확률 Lv14 집혼석은 물리 계열로 전직 시 물리 스킬 크리티컬 확률 Lv14 집혼석 변형됩니다.
  • 능력치 사전 설정:
    기본 능력치(STR, INT, DEX, WIT, CON, MEN)는 메인 클래스와 듀얼 클래스에 따라 별도로 저장됩니다. 클래스 변경 시, 시스템은 자동으로 적절한 능력치 구성을 적용합니다.
  • 재능:
    재능 시스템은 기본 및 듀얼 클래스별로 별도로 진행되므로 각 클래스의 고유한 강점과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독립적으로 개발하고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
  • 염료 사전 설정:
    각 클래스에는 고유한 저장된 염료 설정이 있어 클래스 간 전환 시 염료 구성이 유지되고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단축키 패널:
    단축키 패널도 각 클래스별로 개인화되므로 메인 클래스와 듀얼 클래스를 전환할 때마다 스킬을 다시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통일 염료 시스템

리니지 2에서 염색약은 기존 능력치에 따라 달라지며, 염색약을 변경하려면 기존 염색약을 제거하고 새 염색약을 설치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상당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치를 선택하고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능력치 구성을 전환할 수 있는 능력치 염색약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일반적인 번거로움이나 비용 없이 플레이어에게 최대한의 적응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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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서버는 서버 시작부터 메인 클래스듀얼 클래스 모두에 사용 가능한 클래스 변경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지 않고도 다른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듀얼 클래스에 대한 클래스 변경 가능:
    클래스 변경 옵션은 메인 클래스뿐만 아니라 듀얼 클래스에도 완벽하게 지원되므로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형성하는 데 최대한의 유연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경험치 패널티 무:
    저희 서버에서는 직업 변경 시 경험치 페널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는 메인 직업과 듀얼 직업 모두에 동일하게 적용되어 직업 실험의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 제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듀얼 클래스 선택 시 적용되는 클래스 제한 사항이 클래스 변경 기능 사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즉, 메인 클래스 또는 듀얼 클래스와 동일한 제한 그룹에 속하는 클래스로는 클래스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듀얼 클래스 시스템의 목적은 주 직업과 함께 보조 직업을 육성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여 캐릭터의 잠재력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커스터마이징과 유연성을 제공하여 다양한 역할, 기술, 전략을 실험할 수 있습니다. PvE와 PvP 게임플레이를 모두 향상시키고, 장기적인 캐릭터 성장을 촉진하며, 플레이어에게 도전에 적응하고 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저희 커뮤니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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